본문 바로가기

엔터리뷰

2021년 11월 컴백 아이돌 주요 리뷰

 

 

11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아이돌 이나 아티스트들도 따뜻한 곡들로 주로 컴백예고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하반기는 상반기와 다르게 시상식 전 여러지표에서 분리하다는 점과 내년을 준비한다는 점에서 많은 컴백이 이루어지지 않는데 그래도 굵직한 가수들이 컴백합니다. 

 

 

 

더 보이즈 11월 1일 

 

 

 

11인조 보이그룹 더 보이즈 가 타이틀곡 '매버릭' 으로 컴백한다. 상반기 뜨거운 여름 힙합적인 사운드와 청량감으로 대중의 눈김을 사로잡았던 더 보이즈가 하반기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라붐 11월 3일 

 

 

 

 

브레이브걸스 이후 상상더하기로 걸그룹 역주행을 일으켰던 라붐이 11월 3일 컴백한다. 브레이브걸스 처럼 어쩌면 이번에 계약이 끝날수도 있었던 시점에 브레이브걸스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비슷하게 상상더하기 군부대 영상들이 화제가 되면서 다시금 무대에 올랐고 유재석이 진행한 예능 프로 '놀면뭐하니?' 에 소개되면서 상승세를 탔다. 결국 재계약에 성공했지만 팀의 리더 유정이 탈퇴하면서 현재 4명의 맴버가 되었다.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한다. 

 

 

원어스 11월 6일 

 

 

 

RBW의 대표 보이그룹 원어스가 11월 컴백한다. 6번째 미니앨범 BLOOD MOON 은 그들의 색깔처럼 신비로움을 보여준다. 좋은곡이라는 평가를 받아왔지만 그에 비해 대중성이 약했던 원어스가 이번에는 4세대 보이그룹으로 성장할 모습을 보여줄것이라는 예상들이 많다. RBW의 마마무 와 함께 큰성장을 목표로 하는 중요한 앨범이 될 것이다. 

 

 

트와이스 11월 12일 

 

 

 

 

 

미국 진출을 성공적으로 치루어낸 트와이스가 이번에 국내 정규 앨범으로 컴백한다. 미국 진출 앨범을 제외해도 5개월만에 컴백이다. 코로나이후 컴백속도가 늦었던 트와이스가 이제 위드코로나 등 사회 분위기에 맞춰서 자주 모습을 드러내는듯하다. 특히나 이제 곧 재계약 시즌이 얼마 남지 않은 6주년이라 더 바쁘게 뛰는거겠지만, 반가우면서도 한편으론 무리하는것 아닌가 하는 반신반의 하는 팬들이 많은듯하다. 이번 앨범은 성공적인 기획보단 팬들을 위한 기념적인 앨범으로 만들어지지 않을까 싶다. 

 

 

 

아이유 11월 19일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가수중 대한민국 국민가수라고 칭해도 손색없는 아이유가 19일 컴백한다. 

타이틀곡 '스토리베리 문(strawberry moon)' 은 가을날 편안하면서도 팝적인 요소가 강해 너무 발라드적이지 않으면서도 달콤한 곡으로 이미 티져가 공개되었다. 음악적 사운드도 새로워 보이면서 관심이 많이 가고 있다. 해외의 인기를 빼면 단연 톱스타 가수라 불릴수 있는 아이유의 컴백을 기대한다. 

 

 

 

 

미스틱 스토리 첫 걸그룹 '빌리(billie)' 11월 컴백에정 

 

 

 

 

11월 아직 미정이지만 미스틱 스토리에서 첫 아이돌 걸그룹이 데뷔한다. 미스틱 스토리는 윤종신 주도하에 운영되는 아티스트 와 배우, 예능인들이 많이 소속된 회사인데 이번에 아이돌을 처음 런칭하게 되었다. 6인의 맴버중 2명의 일본인 맴버이다. 프듀48에 타케우치 미유 가 미스틱을 떠나면서 국내맴버만 이루어진것 아닌가 싶었는데 나이대를 보니 아예 타케우치 미유는 계속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려 했던것 같다. 그외에 현재 걸스플래닛 999에서 활약하는 김수연이 있으나 데뷔확률이 반반 이라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이야기가 있으나 사실 합류 예정이었다면 굳이 11월에 컴백할 걸그룹을 뒤로하고 참여할 이유가 있었는지 의문이다. 다만 김수연이 이번 방송으로 통해 걸스플래닛 999에 데뷔맴버가 되지 못한다 하더라도 어느정도 팬덤을 확보를 한 상태라 미스틱이 어떤 결정을 할지는 모르겠다. 유희열의 '안테나 뮤직' 처럼 아티스트 위주의 회사의 아이돌을 기대해본다. 

 

 

 

NIZIU(니쥬) 11월 24일  

 

 

JYP의 일본현지화 그룹인 니쥬가 첫 정규 앨범 'U'를 발매한다. 일본 걸그룹이지만 JYP의 모든 DNA를 받은 니쥬다 보니 국내에서도 관심이 많다. 첫 정규앨범으로 그동안의 모습과 다른 모습을 보여줄것이라는 기대가 많다. 특히나 글로벌 아이돌이라고 처음부터 소개되었던 그룹인지라 일본내에서도 이번에는 화제의 걸그룹이 아닌 뭔가를 보여주길 기대하는것 같다. 좋은결과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