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리뷰

아이브 ELEVEN(일레븐) 공개, 맴버 프로필 및 엇갈린 반응

스타쉽이 우주소녀 이후 5년만에 내놓은 걸그룹이자 인기 걸그룹 아이즈원의 센터였던 장원영과 같은 주측맴버 출신인 안유진이 소속되어 있는 아이브(IVE)가 드디어 데뷔했다. 맴버들이 모두공개되었으며 또한 앨범에 대한 앞으로의 인기에 대한 평가들이 굉장히 갈리는듯 하다. 

 

 

 

 

 

 

맴버별 프로필 

 

 

 

유진 

 

 

 

 

우리가  알고있는 아이즈원의 맴버로 활동했고 현재 2003년생으로 만 18세이다. 수능을 봐야하는 나이지만 일찍 데뷔를 했기에 다녔던 서공예를 중퇴하고 검정고시로 고등학교 졸업 신분은 얻었지만 이번에 또 아이브 활동으로 대학 시험은 안보는것으로 결정했다. 팀의 리더이며 많은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다. 

 

가을 

 

 

 

2002년생 만 19세로 유일하게 한국나이 20대 데뷔맴버이다. 동아방송대를 재학중이고 스타쉽 연습생으로 꾸준히 있다가 이번에 데뷔한것으로 보인다. 랩퍼를 맡고 있다. 

 

레이 

 

 

 

2004년 2월생으로 유일한 일본인 외국인이다. 빠른생일로 원영보다 1살많다고도 볼수 있으나 일본인으로 년도만 보면 원영과 동갑이다. 보통 외국인 맴버들은 본인 국가에서 정규 학교를 마치고 대학의 경우 한국에서 재학하는 경우도 있지만 레이의 경우 특히 학교 구조가 잘되어 있는 일본맴버가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나온 이력을 가진 아이돌은 거의 없는데 레이는 한국의 예고로 유명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일명 '서공예' 재학중이다. 발음이나 보컬실력이 외국인 맴버에 비해 나쁘지 않아 앞으로 일본등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두각을 보일 맴버로 생각된다. 

 

 

 

원영 

 

 

 

 

자타공인 가장 비주얼이 좋다는 아이브의 메인 비주얼센터라고 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 아이즈원의 센터로써 이미 유명한 장원영이다. 15살 어린나이에 데뷔했을때에도 어린모습이 아닌 고급스럽고 강한 모습을 보여주려 굉장히 노력했다. 하지만 이제 노력을 하지 않아도 그동안의 경력과 10대후반 이제 곧 20대를 바라보는 성숙미를 보여주면서 팀을 센터로써 잘 이끌어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리즈 

 

 

 

 

2004년생으로 원영, 레이 아이브 맴버중 가장 많은 동갑내기 맴버중 한명이며 무엇보다 메인 보컬로 맡고있어 팀의 목소로라고 할 수 있다. 제주도 출신으로 뭔 이국적인 이미지로 블랙핑크 리사와 비슷하다고 하여 초반에도 화제가 되었으며 이름 그대로 이번 활동이 본인의 리즈시절이 될 수 있는 만큼 원영 유진 만큼 가장 언급이 많이 되는 인물이기도 하다. 

 

 

이서 

 

 

 

2007년생으로 가장 막내이다. 장원영이 프듀48에 15살로 출연한것과 비슷한나이에 그때 처럼 현 아이돌 맴버중 아마 가장 어릴듯 싶다. 당연히 팀내에 막내이며 귀여움과 어린나이로 데뷔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막내로써 어떠한 역할을 해줄지 관심이 집중되는 맴버중 한명이다. 

 

 

 

드디어 데뷔! 곡에 대한 엇갈린 반응 

 

 

이번에 데뷔곡이 일단 음원성적 결과는 그리 좋지 못했다. 지니차트에서는 100위권밖으로 밀려나는 모습도 보였다. 걸그룹하면 대중성이었다. 그래서 다른 팬덤은 적어도 음원차트나 대중성에서는 앞서갔고 그부분이 내년 대형걸그룹이 쏟아져나오는  걸그룹대전을 가능케 했다. 

 

하지만 오히려 이번 연말은 트와이스 나 레드벨벳 외에도 이달소등을 보면 앨범판매량과 팬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바뀐반면에 음원성적은 저조 했다. 에스파가 유일하게 모든 부분에서 좋은 기록을 내면서 유명세를 이어갔다. 

 

한마디로 기존의 걸그룹 방식은 많이 봐왔다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그흐름에 아이브도 데뷔맴버이고 아무래도 대형 기획사라고 하기에는 약간은 부족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에서 데뷔하다 보니 큰 성적을 낸것 같지는 않다. 

 

다만 노래는 몽환적인 분위기에 재미있는 비트 조금씩 삽입하는 방식으로 좋다는 평도 있고 기대했던것 만큼 약하다는 평가도 있다. 사실 보컬이 조금더 강력하게 치고나오는게 있었으면 어떨까하는 개인적인 아쉬움이 들지만 이제 걸그룹도 보이그룹처럼 오랬동안 지켜본 이후에 결과가 나오는 형국이라 좀 더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여러방송에 이미 출연할 예정인 만큼 아직 관심은 많이 쏠리고 있는 부분이 있기에 앞으로 좀 더지켜봐야 될듯 싶다. 

 

아이즈원 못지 않은 좋은 걸그룹으로 성장하길 바란다.